윈도우XP 최적화...

컴퓨터/PC 2009. 6. 20. 20:46

윈도우XP 최적화를 위해 별별 짓을 다 해 본다.
예전에 '이지윈 클리너 2002'라는걸 거의 3년간 의무적으로 사용했었다.
지금 생각해보면, 이걸 돌리기위해 먹는 메모리가 더한듯...

현재 내가 최적화를 위해 쓰는 툴은 간단하게 4가지 이다.

1. cleanmem - 메모리를 지정된 시간에 비워주는 프로그램이다. 알다시피 Windows XP는 메모리 사용이 엉망인 경우가 많다. 메모리 최적화 만으로 당연히 컴퓨터의 성능은 좋아진다.



시작-제어판-예약된 작업

두번 클릭하여 실행후



2. JKDefrag - 우리는 가끔씩 컴퓨터의 최적화를 위해 하드디스크 조각모음을 한다. 하지만, 진짜 귀찮고 오래 걸리는 일인데다가, 하다가 딴 작업을 하면 처음부터 다시해서 정말 짜증나게 한다. 이 프로그램은 스크린세이버 대신 조각모음 작업을 하며, 중간에 작업을 하면, 기억해 두었다가 다시 한다. 귀찮게 따로 조각모음을 할 일이 없이, 무슨 작업을 하다가 잠깐 자리를 비우거나 할때 지가 알아서 해주니...



일단 압축을 풀고 파일들을 다 C:\Windows 폴더에다 옮긴다.

바탕화면에 오른쪽 클릭하여 '속성'


JKDefrag Screen Saver 클릭하고 '설정'

이 부분은 조각모음이 끝난 후에 나올 스크린세이버를 고르는 것이다.


3. 시스템 개선 - 어디서 주워온 개뼉다구 레지스트리 파일...ㅋ 이걸 한꺼번에 실행한뒤 yes와 확인을 계속 클릭하고 재부팅 해보면, 속도의 향상이 그냥 느껴진다. 고장 의심 절대 하지 마라. Windows XP 로고와 함께 밑에 지나가는 지렁이가 15번 지나가던게 3번으로 줄었다.

4. XPLite - 윈도우에서 필요없거나 쓰지 않는 부분을 말끔하게 삭제함으로서, 기본 윈도우가 먹는 메모리와 CPU를 조절해 줄 수 있다. 윈도우를 가볍게 하는 것이다. 적당히 써야지 다 하면 인터넷이 안되거나 하겠지? 일단 안쓰는 모뎀이나 테마 help같은건 다 지운다. 안하는 기본 카드게임도 다 지워 버렸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