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BOX 한글 계정 오류

컴퓨터/PC 2011. 9. 18. 00:16

virtualbox를 그동안 잘 썼었다. 윈도우 XP에서...

그동안 나는 다운로드 받은 XP를 썼었는데, 대부분의 다운로드 받은 윈도우 XP는 Administrator 라는 이름의 계정을 가지고 있다. 즉, 계정명이 알파벳이다.

그러나 최근에 나는 윈도우7으로의 업그레이드를 감행 했고, 계정명을 "임양규"로 바꾸었다.

여기서 Virtualbox의 문제가 생기는데, virtualbox는 한글계정에서 설치가 안된다. 때려죽여도 안되서 편법을 써야 한다.
 방법은
1. 영문 계정을 하나 생성후에 설치해라
2. TEMP경로를 바꿔라(설명도 할필요 없음)

이 두가지를 택하고 있는데, 한가지 유용한 방법을 발견하였다. 간단하게 설치파일의 압축을 풀어서 사용하는 것이다.
무작정 따라하기 이다.

1. 시작(클릭)
2. (맨아래 "프로그램 및 파일 검색"에다가) cmd라고 쓰고 엔터
3. (검은 화면에) virtualbox 설치 파일(뭐시기.exe)을 잡아서 옮긴다.
4. (검은 화면에 글자가 생긴다.) 스페이스 누르고 -x -p 를 적은뒤 다시 스페이스 누른고 대기
5. 내 컴퓨터로 가서 내가 원하는 위치의 폴더를 잡아서 검은 화면으로 이동
6. (검은 화면에 글자가 추가 된다.) 엔터
7. 폴더에 가보면 설치파일이 2개 생기고 cab파일이 한개 생긴다. 
8. 설치파일은 AMD와 x86으로 나뉘는데, 내 컴퓨터가 조립이 아니라면, 보통은 전원 근처에 인텔 혹은 AMD스티커가 있다.
9. (없으면 시작 - 컴퓨터 를 오른쪽 클릭 후 속성 클릭) 맞추어서 설치 AMD-AMD, 인텔-x86

이제 좀 아는 사람 버전(
콘솔(도스)로 가서 실행파일 -x -p 원하는 경로 이렇게 해 주면 풀리는 압축중에 자신의 CPU와 맞는 것을 설치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