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innacle Video Transfer 와 Yamb

컴퓨터/기기들 2009. 4. 21. 18:49

나는 어린시절 부터 인터넷이 창궐한 지금까지 컴퓨터와 함께 살아왔다.
4비트 apple ][, artari(게임기)를 시작으로 Apple 맥킨토시 SELE, 286AT, 펜티엄 133 그리고 펜티엄3 800, SENS 820, iMac G3 DV SE,파워북 피스모, eMac, ibook, 중국산 애니노트(VIA CPU), 소니 U101까지...

80년 생이고, 대략5-6살때 쯤부터 삼인컴퓨터라는 곳에서 사온 Apple ][ 이 있었으니... 아버지 잘 만난 덕이다.

자랑이라 할 수 도 있고... 286AT에서 동영상을 돌리며, 슈퍼 VGA칼라로 옥소리 사운드카드의 소리를 들으며...
사춘기를 그렇게 보냈었다.

독일 유학생활중에 본격적인 컴퓨터 놀이가 시작되는데, 그중에서도 iMac을 갖게된건 행운이 아닌가 싶다. 사실 요즘 ActiveX라는 난적을 무척 싫어한다고 블로그에 적는 사람들이 태반이지만, 나처럼 싫어할까? ㅋㅋㅋ

독일에서 한국 TV를 보기위해선 남들처럼 클릭하면 된다? 어쩜 맞는 답이나, 나에겐 그 문제의 ActiveX가 난적으로 자리잡고 있었다. 처음에 KBSOSX에서도 잘 작동하는 다시보기 서비스를 갖고 있었다. 물론 SBSREAL PLAYER로 다시보기를 하고 있었지...ㅋㅋ

어느날 KBS에 접속하여 언제나 처럼 한국 TV를 보려가다 못보게 된... 슬픈 사실...

그뒤로 나는 동영상에 대해서 자연스럽게 공부하게 된다...ㅋ 우습지... 불법(?) 다운로드를 위해 스트리밍 부터 결국엔 DVD, DivX까지 만들고 생난리를 친다. 일명 유학생들 사이에서 유학생을 위한 릴그룹(혹은 릴솔로?)이 된 것이다.ㅋ

그러나 쉬운게 쉬운거라고...인코딩은 지겹다. 결국 내가 산 장비는 진짜 비싼 Firewire아날로그 캡쳐장비 였는데, KBS를 포기하고 촬영기사로 음대 졸업식 및 교회 행사 촬영을 하면서 디지털화의 작업이 필요해 사게된 것이다. ForMac Video Capturer??


부피도 크고 불편한 점도 있지만, 나의 경우는 TV수신도 되어서 유럽의 TV를 가끔 차두리와 이동국의 경기를 녹화해서 보기도 했다.(DV로 녹화되서 용량이.. ㅠㅠ)

pinnacle에서 나온 USB형 비디오 캡쳐 LINX도 사용해 봤는데 역시 괜찮았다. 방송장비를 다루는 회사다 보니...ㅋ

간단 명료한 제품인데, 사기위해 마이에미에서 갱이 운영하는 샵에 잘못 들어가기도 했다. 사실은 파나소닉 AV-AV20가 첫 출시된 시점에서 AV-IN이라는 아주 파격적인 기능을 가지고 있는 상황이어서, 그걸 사기위해 이리저리 뛰어 다니다가 결국 차선으로 사게 된 것이 LINX이다. 솔직히 화면은 320X240정도 뿐이 못잡는데, 그래도 KBS 다시보기(ASF)보다 뛰어난 화질이었다.

영화에선 이녀석이 화상통신도 된다... 풋~!!

최근에 아무튼 마지막LINX를 판매하고 그간 구입한 소니DCR-DVD7로 인코딩을 한다.
솔직히 인코딩이 아니라 녹화다. 사실은 그전에 삼성 DVD HDD레코더가 있었으나, 얼마 쓰지도 못하고 한국에와서 방식(PAL, NTSC) 문제로 방치중이다.

말이 너무 길군...

아무튼 결론은 최근에 다시 인코딩 붐이 불었는데, 왠진 모르겠고, 아마도 내가 최근 수료한 뉴욕필름아카데미에서 촬영하고 편집하던 그것의 영향이 크리라 생각된다. 결국에 반 필요 반 수집병에 의해서 Pinnacle Video Transfer를 구입하는데, 아날로그를 바로 mp4 그것도 H264코덱을 지닌 것으로 만들어준다. 오호~~~~

TV를 녹화해서 나의 애장품PSP에 넣으면 되는데 문제는 시간을 못맞추면, 광고까지 나온다는 사실... 그리고 PSP는 곰플레이어 처럼 스킵이 안된다는 사실이 짜증나기도 해서 앞뒤를 맥에서 잘라서 재인코딩 했다. 알다시피 재 인코딩은 시간이 오래 걸린다. 그러던중에 AVIDEMUX라는 프로그램을 찾았는데, 인코딩 없이 자르기와 편집이 가능한...ㅋㅋ 그리고 더 원시적인 YAMB+MP4BOX를 찾아 지금 자르고 찍고 5분만에 끝장을 본다. ㅋㅋㅋㅋ

이거 얘기하려고 길어졌군... 말이 너무 많으면?

15년동안 만두만 먹는다.

이상이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