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장에서 디지털 카메라 고르는 법

컴퓨터/기기들 2012. 4. 1. 16:57



매장에서 디지털 카메라 고르는 법


새로운 카메라가 필요해서 매장을 방문했다. 마음에 드는 3개의 모델을 발견했지만, 어떤 것이 자신에게 가장 좋은지 결정할 수 없다. 이 포스트에서 공개하는 간단한 테스트로 원하는 제품을 고를 수 있을 것이다. 이 테스트는 구매 결정에 영향을 끼칠 수 있는 정보 중 일부분만을 제공한다. 이 테스트들은 이미 본인이 원하는 기능을 제공한다고 판단되는 모델 중에서 선택할 때 유용하다. 또한 얼마나 많은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는지는 매장마다 상이하다는 점을 기억하자. 매장에 따라서 진열되어 있는 제품이 제대로 작동하는가 하면 대부분 작동이나 테스트가 불가한 매장도 있다. 따라서 제품을 직접 만져볼 수 있는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할 것을 추천한다.


1. 자동 초점: 단거리 및 장거리 줌  


장거리 줌의 경우, 가능한 먼 곳을 선택하여 천천히 줌인해 본다. 카메라의 자동 초점이 중간 범위와 망원 범위에서 제대로 작동하는가? 클로즈업의 경우, 카메라를 통해 텍스트를 보자. 렌즈를 텍스트에 최대한 가까이 붙이고 천천히 멀리 떨어뜨리면서 약간의 간격을 두고 반 셔터로 자동 초점 기능을 사용해 보자.



2. 셔터 랙(Shutter Lag) 속도


카메라가 켜져 있는 상태에서 카메라로 스톱워치를 보자. 스톱워치를 작동시키고 반 셔터를 눌러 자동 초점을 맞춘 후 스톱워치의 사진을 찍는다. 이를 통해 카메라가 얼마나 자동 초점을 잡을 수 있으며 스마트폰의 화면에서 얼마나 선명한 사진을 찍을 수 있는지 알 수 있고 염두에 두고 있는 카메라들의 셔터 랙 속도를 비교해 볼 수도 있다.





3. 전원 켜짐 시간


카메라를 끈 상태에서 스톱워치와 카메라를 동시에 켠다. 카메라가 켜지자 마자 스톱워치나 스마트폰 화면의 사진을 찍는다. 전원이 켜지는 시간을 기록하여 다른 카메라와 비교한다.



4. 자동 안정화


하나의 객체로 줌인 한 후 손을 살짝 떨면서 망원 사진을 찍는다. 이 테스트는 최악의 시나리오에서 카메라의 광학 안정화 시스템이 얼마나 제대로 작동하는지 측정하는 것이다. 카메라를 매장 내 진열대 등 평평한 면에 올려 두고 동일한 객체를 찍은 사진과 비교하여 본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