빌립 s5를 와이브로 에그로...

컴퓨터/기기들 2016. 5. 13. 01:11

안녕하세요 글 쓰는 트럼펫셈 입니다.

저는s5 두대를 몇년전 새거 구입해서(어디선가 재고정리 ㅋㅋ) 사용중입니다.

하드 장착 ver 포장에 윤아  ㅋㅋ


그동안 거의 수집용으로 보관만 했고 윈도 7 8둘다 업했다가 불만족으로 xp로 씁니다.


저는 와이브로를 처음 나온 년도부터해서 쭉 쓰고 있습니다.


2만여원에 50기가죠... 거기에 올레와이파이도 무료... 아까워서 못끊어요....

핸폰은 최저요금 해놓고 에그로만 씁니다. 올레 와이파이는 죽었을때만.....ㅋ


에그와 에그2가 있어서 하루를 어느정도 버텼습니다. 그리고 중고로 usb형 와이브로 단말기도 구입하여 만족스운데요.

최근에 에그1이 고장났습니다. 버튼부가 부러져서 아예 고장인데 고칠 수 있겠지만 귀찮네요.


그래서 생각한 것이


usb 모뎀 - 빌립s5 - softAP


시도결과 빌립의 무선랜카드인 marvell sd8686 은 안되는듯..

그래서 최근대세인 샤오미 usb 무선ap 전격 구매....


문제는 빌립에 usb포트가 한개 뿐이라는 겁니다. 일단 내친김에 아무거나 꼈는데 샤오미와 와이브로가 동시에 꼽히면 와이브로가 죽습니다.


와이브로 단말기는 swd-h300k 인데 이게 특성을 잘탑니다.제노트북에서도 3개의 포트가 있음에도 한곳에서만 직동합니다.

이게 문제같긴한데....

동네 문구점 드림xx에 가서 기징싼 허브를 구매합니다. actto hub 14

4개로 확장이되고 전원도 지원되지만 아답터는 안들어있는.... 2.0지원 모델...

사실 와이브로는 1.0에서도 된다고 케이티에서는 빍히고 있지만.. (안되잖어2.0에서도...)

암튼 결과


안되더라고요. 짱난채로 하루경과.... 


다음날 연구실에서 (어차피 제가 이걸 갖고놀아도 연구 열심히 하는줄 알아요...)다시시도....

순서는 샤오미 끼우고 와이브로 결합....

오락가락하더니 됩니다.


순서가 중요합니다. 와이브로 먼저끼고 샤오미 끼우면 죽지만 샤오미먼저끼우고 와이브로 끼우면 됩나다. 

완벽해...


그동안 오래된 에그들이 3시간 겨우 간당간당(처음엔 4시간 이었는데..) 아니 2시간만에 죽기도하고

현재 충전기도 변변치않아서(고장) 다른기기에서 빼온걸로 쓰고 있는데... 빌립으로 하니 뭐 대박이네요.


급하면 빌립 자체로 인터넷을 해도 되고요.


서울시내에서 아직까진 잘됩니다.


아시나요? 지하철 wifi는 와이브로 에그라는... 즉, 답답한 올레 와이파이 출퇴근시간엔 버리고(낮에는 완전 잘되던데 출퇴근시에는 그냥 거의 죽어있죠.) 제 에그를 직접 씁니다. 


처음에 밝혔지만 전 s5가 두개라 두개의 쌩쌩한 에그를 공짜로 얻은 느낌입니다.

이상입니다. ㅋㅋㅋ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