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8.1 오류코드12에 관하여....

컴퓨터/PC 2013. 11. 12. 18:14

윈도우 8.1 오류코드12, Error 12 in Windows 8.1

 

정품 윈도우 8.1 엔터프라이즈를 사용하여 정품 윈도우8 프로를 업데이트 하였다.

 

그러나...

 

리소스가 부족하다는 메시지와 함께 아버지의 컴퓨터(Fujitsu S6311)에 있는 무선랜이 작동하지 않았다. 즉, 두개의 기기가 충돌한다는 것이다.

 

Intel 3945 ABG 모델인데, 간혹 구글에 보이고 있는 상황이나 해결된 것을 보진 못했다.

 

윈도우8 까진 잘 되었었는데, 일단 8.1로의 업데이트 과정에서 뭔가 실수해서 앱과 드라이버를 다 지우고 다시 업한것 제외하곤 잘 되었다고 생각했는데...

 

Intel에서는 정식으로 드라이버도 지원한다.

 

Villiv S5가 윈도우8 이후 무선랜 드라이버 지원을 못해서 편법으로 설치하는 것을 생각해 보면, 잘되어야 정상일텐데...

 

여러가지 웹을 찾다가. 결국 수동으로 각각의 드라어버를 '사용안함'으로 하였다.

결국 찾았다. PCMCIA (O2 micro OZ711MP1/MS1 Memory Cardbus Controller)를 사용안함으로 하자마나 무선랜이 작동한다. 요즘 PCMCIA를 안쓰니까 꺼버리고 쓰면 될듯 하다.

 

 

 

윈도우8과 윈도우8.1이 구형 컴퓨터에서 잘 작동한다는 광고를 하고는 있지만, 실제로 이러한 소소한 문제에 나의 경우 2번이나 직면하였다. 심지어 오래된 도선컴(Dothan CPU PC)의 경우는 그냥 윈도우 XP를 사용중이다.(설치불가)

 

도움이 되길 바란다.

 

-다음 포스트 예고: 우리집 컴퓨터 윈도우 8.1 업데이트 이후 유선랜 이상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