절에서 소변 본 목사, 성당서는 대변까지…

종교 이야기 2012. 9. 9. 14:03

절에서 소변 본 목사, 성당서는 대변까지… 

 

지난달 20일 대구 팔공산 동화사에서 불교 탱화와 벽화를 훼손하고 방뇨를 해 구속된 목사 성모(43)씨가 지난달 울산의 한 성당에서 비슷한 행각을 벌였던 것으로 나타났다.

7일 대구 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성씨는 지난달 17일과 23일 울산의 한 성당에서 성모마리아 상을 쓰러뜨린 뒤 소변과 대변을 보고 자신의 배설물을 마리아상에 칠했다.

경찰은 울산경찰서가 지난달 20일 언론을 통해 보도된 사실을 확인 후 동부경찰서에 공조수사를 의뢰해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한편 성씨는 지난달 대구 팔공산 동화사에서 불교 탱화와 벽화를 훼손하고 방뇨를 해 재물손괴와 현주건조물침입 혐의로 구속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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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뉴스에 대응할만한 개신교의 자세

1. 성모(43) 목사는 이단 종파 목사이다.

2. 목사가 아닌것으로 밝혀졌다.

3. 일부의 일을 우리 전체의 일인냥 폄허하지 마라.

4. 모르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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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략 보인다. 문제는 공공연히 이런식으로 카톨릭을 (마리아교 라고) 폄허하는 그들의 행동이 맞는 것인지 의심부터 든다. 다른 종교인 불교나 이슬람교를 배격하는 건 이해가 될 수도 있지만, 같은 뿌리이고, 개신교 존재의 근원을 가진 카톨릭까지 배격하려 하는 이러한 행위는 문제가 있을 수 있다. 

그리고 더 중요한 사실은 그들은 미사에 참여해 본 횟수도 몇번 안되고, 교리에 대해서도 카톨릭 신자가 아닌 사람들에게서나 들어 본 채로 일방적으로 폄허하고 있다. 

이단들은 자신들이 이단이 아니라고 주장 하지만, 그들이 이단인 이유는 그들이 뭔가 잘못된 것을 진리라고 믿고 있어서 이다. 그러나 카톨릭교회를 다니는 사람들은 단 한번도 자신들이 마리아를 숭배한다고 말하지 않는다. 그것이 진리이기 때문이다. 그러면 개신교에서 카톨릭을 마리아교라고 부르는 근거는 그들이 지어낸 말도 안되는 억지가 되는 것이다.

내가 아는 한 세상의 역사는 강자에 의해 변하더라도 그 진실은 항상 남아 있기 마련이라는 것이다. 국내에서 얼마나 개신교의 세력이 쎈지 알 순 없으나 세계적으로 가장 강한 종교는 여전히 카톨릭이라는 사실을 그들은 잊어버린 채 아직도 추태를 저지르고 있다. 독도가 우리땅 이듯이...

 

-신부가 죄를 저지를 경우 카톨릭은 강한 권력으로 그들을 보호해 문제가 되기도 하지만, 또한 죄가 들어난 경우 주교 심지어 위중한 경우 교황도 사과를 했다. 그러나 어떤 장로교 목사의 추태는 그가 나가지 않는 다른 교회들과는 무관한 상황일 뿐이다.(어차피 주교와 교황의 위치가 카톨릭에서 얼마나 큰지는 알지 못하므로 글을 이해 할 수도 없겠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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