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uthentec 지문인식 프로그램

컴퓨터/PC 2013. 11. 17. 14:23

곧 포스트 하겠지만...


어제 말도 안되는 Mobile Computing C5를 구매했다.


오랜된 컴임에도 바코드 인식, 카메라, 지문인식 그리고 와콤 태블릿까지 갖춘 대단한 녀석이다.


거두 절미하고... 집에는 Fujiteu S6311 노트북이 있다. 아버지께서 쓰시는 노트북인데, 현재 2nd 아니 3rd로 전락하였다.


내가 테스트 용으로 윈도우 8.1을 설치한 상태이고, PCMCIA와 무선랜의 충돌로 이상이 생겨서 현재 PCMCIA를 꺼놓은 상태이다.


Fujitsu는 예전부터 HDD 보호 솔루션, 보안 솔루션이 (좋은지는 모르겠으나) 담긴 유틸을 주고 거기에 따른 하드웨어가 탑재되어 있다.


그중 Authentec이라는 지문인식 기기를 만드는 회사의 하드웨어가 탑재되어 있는데, 문제는 이 녀석을 살때 번들로 들어있는 지문인식 소프트웨어가(드라이버만 깔리고 작동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작동이 안된다. Softex라는 회사의 Omnipass라는 소프트웨어 인데, 구글을 찾아본 결과 Windows 8 이상에도 동작을 해야 하나 하지 못한다. 설치를 하더라도 에러가 난다.


두번째로 Authentec에서 직접 개발한 여러가지 유틸을 사용할까도 했는데, 최근 Apple이 iPhone 5S에 지문인식을 탑재하기 위해 산 회사가 Authentec이며, 현재 웹싸이트는 없어져 버렸다.


결국 나는 이곳 저곳의 싸이트에 있는 유틸들을 뒤져서 깔아 보았는데, IBM, LENOVO등에서 나온 유틸은 잘 안된다. Authentec Suite는 더더군다나 설치를 하더라도 구입을 해야 해서 안되고, 그나마 지문인식 센서를 잡지를 못한다. 


"이럴수가!"


요즘 나의 HP Dr. Dre 노트북의 지문인식이 생각나서(모양은 아주 다르다) 그 유틸을 설치했는데, 잘 되었다. HP SimplePass 잘된다.


짱짱짱!


http://h30438.www3.hp.com/pub/softpaq/sp61001-61500/sp61399.exe


다운로드 링크다.ㅋ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