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FU Mode for apple devices 공장 초기화

컴퓨터/기기들 2012. 7. 12. 01:58

얼마전에 개발자 계정을 이용해 iOS6을 받아 사용 하였다. 밧데리가 빨리 닳는다는 문제가 있다고는 하지만, 나로서는 만족스러운 상황이었다. MIDI를 연결하기 전까지...

 

그리고 나는 iOS6를 정식버전인 iOS5.1.1로 바꾸기 위해 방법을 찾는다. 잘 안되거든...

그 방법은 일단

1.DFU Mode

2. iTunes

3. Recovery

 

이렇게 세개로 나뉜다. 2., 3. 의 경우는 자동으로 클릭 한방에 되는 것 이므로 1.에 대한 집중을 해 볼까 한다.

 DFU Mode 일명 공장 초기화...

예전에 Windows Mobile 6, Maemo, Nokia 기기를 쓸때 자주 등장하던 것들이다.

저 성능의 펌웨어를 커스텀화 시키는 과정에서 필요한 것이다. 

그 절차는 의외로 간단하다. 그러나 여기서 한가지 주의를 하자면, 간혹 사람들중에 복원모드와 헷깔리는 경우가 많다는 것이다. 자...

2012-07-12_015200
어기서 많이 본 그림... 절대로 DFU Mode 아니다!!!! Recovery mode이다.(단순 복원)

DFU Mode

1. PC에 애플기기 연결 - iTunes 실행

2. 화면 끄기

3. 전원과 홈버튼 누르고 10초간 있기

4. 홈버튼만 누르고 15초간 있기(소리나 납니다.ㅋ)

 

자 되었다. 화면이 안들어오지만, 만약에 컴퓨터가 드라이버를 다시 깔고 iTunes가 내 기기를 인식하면 우리는 DFU Mode에 성공한 것이다. 만약 위에 그림이 뜨면 실패니 다시 해야 한다.

 

참고: Recovery Mode?

역시

1. 전원과 홈버튼 10초간 누르기

2. 전원버튼만 떼기

4. 사과 마크

5. 위의 그림

 

미디 때문에 iOS6 beta2를 포기하다니... 슬프다. 하긴. iOS5 beta때는 카메라가 안되서 불편했었다는...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