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X 무선 인터넷 바뀐 뒤...

기타 2012. 10. 13. 15:01

오랜만에 부산에 갑니다.
느리거나 끊기기로 유명한 KTX 의 무선 인터넷이 드디어 정책을 바꾸어 제한 사용제를 시행합니다.

어떤 포스트에서는 이게 공짜가 아니네 마네 말이 많습니다만, 저는 그건 잘 모르겠고요. 아무튼 그 제한 사용에 의해 쾌적한 속도를 보장하는것 같습니다.

그렇지만 20mb는 너무 적다고요? 저도 할말은 없네요...

외국에서는 왠만한 wifi는 안되거나 되더라도 돈을 냅니다. 우리나라처럼 사설 공유기를 안쓰고 특수 공유기를 써서 금액여부에 따라 속도제한을 두고, 손님인지 아닌지 영수증을 갖고 있어야만 접속할 수 있게 하기도 합니다.

국내에서는 워낙 "wifi가 공짜다." 라는 인식이 강해서 그런것 같습니다. 저는 자주 KTX를 이용합니다. 솔직히 인터넷은 그냥 폰의 3g를 켜고 합니다. 어차피 막히는 wifi 나까지 막히게 하느니 나 하나 3g써서 누구라도 혜택 보시는게 낫다고 생각하거든요.

저는 집의 공유기를 개방했습니다. 그냥 사용하시고 저를 기억하라는 식의 ap이름을 지어 주었습니다. 와이브로 애그도 개방했습니다. 어차피 유동적인 애그는 개방 해봐야 거기서 거깁니다.ㅋ 역시 제 이름을 홍보합니다.

독일의 ICE 최고라지만 인터넷은 안될껄요...ㅋㅋ KTX 정말 좋습니다. 다만, 더 쾌적한 환경을 위해 힘써주시길 바랍니다. 뭐... 인터넷 빠르게 공짜로 전면 개방해 주시면, '굽신굽신...' ㅋㅋㅋ 이상 입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