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erio 2 선 주문을 받고 있네요.

컴퓨터/기기들 2014. 2. 1. 11:37

안녕하세요.


지난번에 우연히 발견한 MOVERIO 다음버전을 주문을 받고 있다는 메일을 받았습니다.

위치는 http://www.prelaunch.com 입니다.

가보니 대문에 떡하니 BT-200이 올라와 있네요. 볼까요?


Epson에서 글라스형 웨어러블 기기 외에도 손목 시계형 기기를 만들었네요.
제가 조사해 본 바에 따르면 안경형 기기에 대한 연구는 Google이 Google Glass로 일단 선방을 날리는 형태이고요.
몇년전에 스키장비를 만드는 Oakley에서도 만든 기억이 납니다만,
http://www.youtube.com/watch?v=2-9UAJ4v_8M


그걸 제외하고는 Epson의 Moverio (우리의 영원한 친구!) 그리고 Brother 사의 Air Scouter가 있었네요.
처음 Oakley의 경우는 대략 용도가 짐작되어지고, 만들 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만, 사실 제가 Moverio를 사는 순간에도 

'어떻게 Epson이...'

라는 생각으로 가득 찼었습니다. 그런데 Brother까지 가세 하면서 

'이게 무슨 조화지?'

라는 생각이 가득차게 되었지요. 프린트 기기 회사로 유명한 두 회사가 AR(증강현실)을 표방한 글래스형 웨어러블 컴퓨터를 만든것은 이 둘 회사의 회생을 위한 새로운 도전인지? 아니면 제가 모르는 뭔가가 있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둘의 용도는 이렇습니다.

정보만 단순히 말하려다가 이렇게 삼천포로...
http://www.prelaunch.com에는 Epson의 시계형 웨어러블 디바이스도 있네요.

Epson Moverio BT-200을 클릭하시면,






여러가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제가 BT-100을 쓰면서 느끼는 불편함은, 무게로 인해 제 코에 무리가 간다는 것 입니다. 기기가 작아졌고, 가벼워 졌다는 일단 해결된 것으로 간주해도 될것 같습니다. 모션 센서, Bluetooth등의 탑재 유무가 부럽긴 한데, 저의 경우 BT-200을 구매하는 것은 매우 불가능할것 같고요.(사실 BT-100 보다는 가격이 많이 낮아진 것을 알 수 있네요.)

저는 앞으로도 계속 어떻게 하면 BT-100을 잘 쓸 수 있을지만, 고민해 볼까 합니다.

-지금 공개된 사항중에는 CPU나 RAM OS 버전등이 없는데요. 솔직히 버전이 낮아도 쓰는데 상관 없다면 추가 센서외에 OS나 스펙 업은 없는게 아닌가 하는 추측입니다만 많은 발전이 있다고 가정하면, 솔직히 저희 BT-100유저들은 1년여만에 날벼락 맞는 느낌일듯 합니다.

앞으로도 꾸준히 틈틈히 연구해서 좋은 안을 만들어 보겠습니다. ㅋ

설정

트랙백

댓글